재단에서는 소아암을 이겨내고 꿈을 향해 나아가는 완치자들을 위해 매년 장학금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4년 희망장학금에는 총 25명의 완치자가 선정되었으며, 8월 21일 장학금 전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당당한 모습으로 장학증서를 수여받는 완치자 여러분의 모습은 누구보다 자랑스러웠고, 특별공연과 가족분들께서 보내주신 깜짝 축하 영상메시지로 전달식은 감동으로 가득했습니다.
함께한 2부는 완치자와 가족분들의 힐링을 위한 특별한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테라리움 만들기를 통해 나만의 정원을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요! 완성된 테라리움의 조명을 밝히자 행사장이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빛으로 가득해졌습니다. 밤하늘의 별처럼 참 아름다운 모습이였습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소중한 꿈들도 별처럼 환하게 빛나기를 바랍니다.
소아암 어린이 가족에게 희망이 되어주신 완치자 여러분! 장학금 선정을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앞으로도 재단은 여러분의 빛나는 꿈을 응원하겠습니다!
2024년 희망장학금은 MG새마을금고중앙회와 함께합니다.
< 완치자 전달식 참가 후기 >
- 각자 다르지만, 비슷한 시간들을 거쳐온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또 같은 장소에서 온기를 나누며 제 마음 또한 정말 많이 따뜻해지고, 치유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앞으로 살아가는데 있어 필요한 에너지와 삶의 이유를 또 한번 리마인드하고, 얻어갈 수 있었던 귀중한 시간이었어요.
- 소아암을 이겨내신 분들과 한자리에 모였다는 것에 뜻깊었던 자리였습니다. 단순한 장학금 전달식이 아닌 여러가지 이벤트를 준비해주셔서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였습니다. 생각하지 못했던 축하공연과 우리들의 이야기, 축하메시지를 보고 감동받았습니다. 2부 테라리움 원데이 클래스도 하며 요즘 수업때문에 지쳐있었던 저에게 힐링이 되어 기분도 좋았습니다. 어려워하면 친절하게 다가와주시는 재단 직원분들께도 감사한 마음을 전해드립니다. 치료받는 아이들에게 썼던 메시지가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소아암 아이들을 위한 봉사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했습니다. 앞으로도 자신의 목표 달성을 위해 달려가는 완치자분들 모두에게 응원을 보내고 싶고, 현재 치료 중인 소아암 친구들에게도 이겨낼 수 있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 제 주변에는 저와 비슷한 환경에서 자라온 친구들이 없어서 그동안 다른 친구들과 나는 다르다는 생각을 자주 했었고, 소속감을 크게 느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희망장학금 전달식에 참여해보니 나와 같은 처지에 있는 친구들이 생각보다 많다는것을 알게 되었고, 동질감이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전달식에서의 다른 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각자 힘든 생활을 이겨내고 지금은 사회의 일원이 되어 각자 맡은 자리에서 열심히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어 '나도 저분들처럼 열심히 살아서 내가 겪은 과거가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나 자신에게 느끼게 해주고 싶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2024년 희망장학금 전달식에 참여할 수 있어서 너무 값진 기회가 된 것 같고, 앞으로 내가 어떤 식으로 살아가야 할지, 나는 혼자가 아니다라는 것들을 생각해 보게 되는 매우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 행사를 준비해주신 재단 관계자 분들과 장학금을 지원해주신 MG새마을금고중앙회의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저와 같은 병을 이겨내신 여러분들을 만나볼 수 있어 반갑고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더 열심히 노력하고, 저도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세심하게 챙겨주시고 배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